제 1회 양천가족 거리축제 참여방법, 교통통제 구역
제1회 양천가족 거리축제: 한마음이 되는 축제의 장 🎉
양천구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제1회 양천가족 거리축제'가 가을의 절정인 오는 10월 27일(일) 신정네거리역부터 남부법원 일대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축제는 가족과 지역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큰 문화 행사로, 양천구민 간의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 세대가 공감하고 화합할 수 있는 대규모 구 대표 문화예술축ㅈ로 양천가족거리축제를 올해 첫 회 개최합니다. 축제장소는 목동, 신정동, 신월동 모든 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구 중심부인 신정네거리 일대이며, 신월로(신정네거리역~서울남부지방법원 방향) 약 600m 구간으로 왕복 6차선 도로를 전면 통제하요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합니다. 양천구민 전체가 한자리에 모여 가족 간의 화합, 나아가 구민 간의 화합을 이뤄내는 '모두가 즐거운 세대공감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대별 세대공감 존을 구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오전 11시부터 약 30분간 양천구 18개 동 주민과 고적대 등 약 400명이 참여하는 신명 나는 '양천거리 퍼레이드'로 축제의 막을 엽니다.
1. 축제 일정 및 장소 🗓️
- 일시: 2023년 10월 27일(일)
- 장소: 신정네거리역 인근 신월로 왕복 6차선 도로 (600m 구간)
- 교통 통제 시간: 10월 26일 22:00부터 10월 28일 04:00까지 전면 통제
양천구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이 거리축제는 주민들이 하나로 모여 즐길 수 있도록 계획되었습니다. 기존의 동 단위 마을 축제에서 벗어나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대규모 행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2. 다채로운 프로그램 🎭
- 젊음의 거리: MZ세대 문화트렌드?! 공연과 놀이를 합친 팝업존~, 무소음디제잉 파티~~🎶릴스●틱톡●챌린지 바텐더칵테일쇼 등
- 7080 문화체험 거리: 향수가 가득한 거리로~7080고고장, DJ박스,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 복고 댄스 플래시몹 양천국민학교 등
- 5060 문화체험 거리: 옛추억을 되살리고, MZ세대에는 새로운 경험을~ , 서커스, 집딴꼬기, 추억의 상점, 타자기 체험, 양천부티크
이처럼 다양한 문화 체험 거리를 통해 각 세대는 과거의 추억을 되새기고 새로운 경험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집니다.
3. 먹거리 존 🍴
- 양천 먹거리존: 주막 형태 재현, 다양한 먹거리 부스 운영
- 주먹밥, 피자 등 시대별 추억의 음식을 제공하며, 지역 맛집들도 참여합니다.
이 구역에서는 양천의 대표 맛집들도 참여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음식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미각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4. 문화예술 공연 🎶
- 메인 무대 프로그램:
- 오후 2시 30분: 양천문화원 주최 전통예술제 (국악, 한국무용 등)
- 오후 6시: TV조선 노래하는 대한민국 방송 녹화 (구민 노래자랑 및 초대 가수 공연)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 축제의 열기를 더욱 고조시킬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5. 북페스티벌 📚
- 베스트셀러 전시
- 책BTI(독서 유형 테스트)
- 북콘서트
6. 만남의 광장 ⛲️
- 아이들과 함께 키즈놀이터, 브릭아트 즐겨보기!
- 아스팔트가 초대형 도화지로 변신! '아스팔트 초크아트'
- 인조잔디, 빈백~ 아늑한 휴게공간도 있어요.
7. 축제 준비 및 안전 대책 🚓
양천구에서는 경찰서, 소방서 등 여러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축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주민참여위원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 문화계 인사 및 기업인들과 함께 행사 추진 준비를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8. 맺음말
제1회 양천가족 거리축제는 가족과 지역 사회가 함께 모여 즐기는 화합의 장입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함께 나누시길 바랍니다. 양천구 구민들이 주체가 되어 양천구민만의 이야기를 담은 새로운 문화축제로 가족이라는 의미를 되새기고 세대 간 소통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특별한 가을날, 특별한 나의 가족, 친구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길 바랍니다.